대학생 생활비 대출 쉽고 저렴한곳 TOP4

현재 금융시장에는 다양한 대학생 생활비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승인이 가장 쉽고 금리도 저렴한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대학생 분들이 지금 바로 사용하기에 좋은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대학생 분들중 대출이 처음이거나 하신 분들은 절차가 굉장히 복잡하다고 생각하시거나 어딜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생활비대출이란 소액의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우리나라 사람들을 위해 출시된 대출 상품을 뜻합니다.

그 중에서 대학생 생활비대출이란 대학생을 대상으로 생활비 명목으로 사용할 소액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출 상품 입니다.

대게 10~300만원의 한도부터 1개월 ~ 1년의 기간을 빌리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는 다양한 금리, 또한 대출 심사의 조건등이 다르기 때문에 제 포스팅에서는 대학생 분들이 쉽게 승인을 받으면서 금리도 저렴한 상품들을 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p1.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생활비대출

첫번째로 소개할 대출 상품은 학숙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입니다.

해당 상품의 취지는 대학생분들이 숙식,교재구입비,교통비 등의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출시된 상품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대학생대출은 학점,소득 및 재산,경제활동 등 여러가지 조건을 살펴봅니다.

그러나 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의 경우 신청시 정보제동 동의를 하게 되는데 이때 동의를 하시면 한국장학재단이 알아서 금융정보를 기준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해당 상품의 대출 한도는 1학기당 최대 150만원씩 신청이 가능하고 1년 최대 300만원의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대출금리는 1.7%지만 시기에 따라 금리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상환 방법도 케이스마다 다르지만 최대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학생 분들이 편하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top2. 햇살론 유스

다음은 대학생~청년까지 이용이 가능한 생활비대출 상품인 ‘청년 햇살론 유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햇살론 유스의 대략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도 : 연간 600 ~ 1,200만원
  • 금리 연 3.5%
  • 기간 최장 15년
  • 자격 : 만 19세 이상,연소득 3,500만원 이하 취준생 또는 중소기업 1년이하 재직중인 자

햇살론 유스 상품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청년 대출 상품입니다.

특히 해당 상품은 정부지원이 되는 상품으로 청년 및 대학생 분들의 경제적 애로사항을 덜어주고 취업 및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출시된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의 대출 한도는 연간 600만원이 이용가능하며,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활자금은 반기당 300만원, 교육 훈련비 및 의료비,주거비 명목으로 1년간 최대 600만원의 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 또한 고정금리로 연3.5%로 이용이 가능하며 1금융권과 비교해도 저렴한 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메리트중 하나로 볼 수 있는 대출 기간의 경우 최장 15년이기 때문에 충분히 경제적 기반을 잡은 이후 갚아도 되는 상품으로 많은 청년들과 대학생 분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상품입니다.

이용 조건의 경우에도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청년,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의 취준생 또는 중소기업에 취업한지 1년 이하인 청년들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3.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다음으로 소개할 상품은 우리은행의 대출상품 입니다.

해당 상품의 특징은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이 승인된다는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대출이력이 몇번 있으시거나, 대출 이용이 거절되는 경우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통신등급기준이란 SKT,KT,LG 등의 통신사의 통신등급 이력 산출을 뜻합니다.

핸드폰 이용시 통신요금을 안내서 핸드폰 사용이 어려운 정도가 아니라면 대부분 승인이 되는 상품입니다.

  • 한도 : 300만원
  • 금리 : 연6.5 ~ 12%
  • 기간 : 1년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청년/대학생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성인이 모두 이용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상품은 매우 쉽게 신청과 승인이 이뤄집니다.

이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관련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top4. 카카오 비상금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입니다.

바로 위에서 소개한 우리은행과 큰 차이점도 있으니, 비상금대출을 이용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잘 분석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도 소액대출 상품으로 50 ~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는 4.6 ~ 15% 사이의 변동금리 입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1년이며 연장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심사를 통해 1년의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의 소액대출로 금리가 저렴하고 보험증권만 발급가능하면 무서류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편리한 점이 있지만,

이미 대출이력이 있거나, 신용점수가 안좋은 경우에는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보험증권보다 우리은행의 상품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추천하는 금융상품

▶저신용 및 무직자 대출상품 소개

▶대학생이 쓰기 좋은 신용카드 안내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