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시급,best5 소개

최근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데이타 라벨링 일자리’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데이터 라벨링 알바 및 구직 사이트를 찾고 있으며,

시급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관련 정보와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알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독 하겠습니다.

알바

데이터 라벨링은 사진/문서/음성/동영상 등 사람이 만든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인식할 수 있도록 각 데이터에 고유 이름을 작성하는 작업을 뜻합니다.

편의점에서 직원들이 상품 라벨을 붙이듯, 사람들이 인공지능에 라벨을 붙이는것을 의미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을 하는 이유는 인공지능이 아무리 똑똑해도 처음부터 모든걸 알고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지능에 데이터 라벨링을 통해 훈련을 시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AI기술이 발전하면서 각종 산업에서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빈도수가 늘어날수록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라벨링이 특히 국내 매체에서 여러번 소개가 되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관련 기술을 배우고 취업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해당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질것이란 전망입니다.

데이터 라벨링 시급은?

데이터라벨링

데이터 라벨링은 대부분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으며, PC와 스마트폰 기기만 있다면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20대 분들이 도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업무의 급여는 업무량을 많이 소화할수록 높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 1~2시간으로 몇십만원의 수익을 벌고,

어떤 분들은 하루 4~6시간 150만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한다고 합니다.

또한 숙련된 업계 종사자 분들의 경우 4~5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버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방법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하는 방법은 여러 플랫폼 및 사이트를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명한 플랫폼으로는 크라우드웍스가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플랫폼이 있고,

최근에는 내일배움카드 국비를 통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해당 산업에 뛰어드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1. 크라우드웍스

위에서 잠깐 언급한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라벨러들에게 데이터 라벨링 업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통해 업무를 위한 기본적인 교육을 확인할 수도 있고 일자리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알바 사이트2. 에이아이웍스

에이아이웍스 또한 크라우드웍스와 비슷한 플랫폼 입니다.

사용자는 크라우드웍스가 제일 많지만 에이아이웍스는 자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플랫폼 입니다.

알바 사이트3. 에이모

에이모는 데이터 라벨러들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후 라벨러 등록을 하고, 프로젝트 발생시 알람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작업을 희망하는 확인서를 작성하고 제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바사이트4. 크라우드oh!

크라우드오라는 사이트는 위 3가지 사이트와는 살짝 다릅니다.

해당 사이트는 인공지능 사업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알바 사이트5. 데이터 고블린

데이터 고블린은 인공지능 데이터를 생산하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데이터 고블린에서는 업무를 받고,

일을 마친 후 검수 절차를 통해 검증이 완료되면 포인트를 얻는 형태라고 합니다.

📌그 외 주요정보

▶자동차 구매시 꼭 알아야할 정보

▶혜택좋은 카드 정보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