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빠르게 올리는 4가지 방법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지표중 하나가 바로 신용점수와 신용등급 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는 살아가면서 어쩔수 없이 큰 돈을 은행을 통해서 빌리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가진 현금으로는 집과 차를 구매하기에 어려울수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한번에 큰 액수의 돈이 필요한 순간에는 늘 은행을 통해 자금을 융통하게 되죠.

그리고 이때 우리가 빌리는 돈의 한도와 이자가 결정되는 지표가 바로 신용점수와 신용등급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신용점수를 관리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신용점수를 관리하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란?

신용점수

.

예전에는 신용점수보다 신용등급제라는 이름으로 1등급 ~ 10등금의 등급제가 주로 사용되었지만 신용점수제가 도입되면서 개인의 신용을 더 정확하고 알맞게 평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신용점수는 돈을 빌렸을때 얼마나 잘 갚는가에 대한 평가 내용이라고 볼 수 있으며,

위에서 이야기 했듯 이 신용점수가 높다면 은행에서 우리가 융통 가능한 현금의 액수가 더 커지고,

금리(이자)에 대한 비용도 낮은 사람들에 비해 저렴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불과 몇년전에는 신용점수가 아닌 신용등급이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신용점수제가 도입이 되면서 해당 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돈을 빌린 다음 잘 갚고,

할부금액을 밀리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정상적으로 천천히 올리는 방법은 단기간에 우리의 신용점수를 크게 올릴수 없기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점수를 올리기 위해 어떤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기

신용카드가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고 체크카드와 현금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연말정산시 환급금을 조금더 크게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도 함께 사용해주는게 신용점수 관리에 좋습니다.

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한도액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50% 정도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신용점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절대 연체하지 않기

제가 두번째 항목으로 연체하지 않기를 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왜 신용카드를 사용해야하며,

신용카드 한도액과 사용액을 어느 정도 비율로 사용해야하는지 설명드렸습니다.

이 다음은 절대 신용카드 납부를 연체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연체를 하는 순간 기록이 남고 신용점수 하락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연체금을 빨리 상환해요 10만원 이상을 영업일 기준 5일 이상 연체가 되면 기록이 남아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 연체기록은 무려 5년동안 남아서 앞으로의 신용도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공과금 잘 납부하기

다음으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납부하는 공과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통신요금,세금,건강보험룜,국민연금,아파트 관리비 등 다양한 공과금이 있는데 이런 공과금도 성실하게 납부해야 합니다.

계속 연체하고 납부하지 않으면 신용카드와 똑같이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을 끼치며,

반대로 잘 납부하고 이를 증명하면 가산점을 받아 신용점수 상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은행거래 실적 쌓기

마지막으로 1금융권 = 은행의 적금과 예금 등 금융상품의 사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부분의 성인과 경제활동을 하는 경제주체는 은행을 통한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금융상품인 적금,예금 등의 거래 실적이 많으면 신용점수를 빠르게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 등 고금리 대출상품의 경우 신용점수 하락에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너무 과도한 금융상품 이용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및 안내

.

▶자동차 할부 신용카드 추천 포스팅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