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카드 5가지 추천

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카드 안내 및 하이패스 카드 미납요금 조회,선불과 후불 납부방법,카드 신청방법 등 총정리에 대한 안내 포스팅 입니다.

안녕하세요 경제 블로그 누루 입니다.

이번에는 하이패스 카드에 대한 안내를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저도 차량을 구매하면서 하이패스 카드 종류부터 등록까지 다양하게 알아본 내용을 추천드리니 관련 정보를 찾는 분이라면 제 포스팅을 천천히 읽는다면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할때 2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선불과 후불입니다. 뭐 종류별로 차이는 있지만 저는 후불제를 이용하고 있으며 제가 알아본 결과 후불제가 훨씬 편하고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우선 후불 하이패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설명드리겠습니다.후불 하이패스는 무조건 신용카드로 밖에 연동되지 않습니다 즉 체크카드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은 신용카드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 쓰기 좋은 신용카드 BEST5 추천글 (클릭하세요)

후불제 장점은?!

일단 하이패스 카드의 장점은 톨게이트를 지나갈때 매우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제가 기존에 타던 차량에는 하이패스가 없어서 항상 요금을 결제했다가 지금은 차량을 바꾸면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니 너무 편해진 개인적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공통적인 장점으로는 신용카드를 연동하기 때문에 하이패스 요금 미납의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요금 이납이 발생할 때마다 개인에게 미납 실적이 쌓이게 되는데 신용카드로 하이패스를 사용하면 미납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납 실적 예방에 아주 효과적 입니다.

그리고 중복 부과되는 요금을 방지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국 우리가 차량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점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장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이용 금액 납부를 연체하게 되거나 리볼빙을 하게 된다면 순식간에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정지가 되어 하이패스 요금 납부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이패스 카드 추천 1. 신한카드

하이패스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하이패스 카드는 기존에 신한 신용카드를 보유한 사람들이 신청할수 있는 신한카드 후불하이패스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발급 조건이 신한카드 기존 사용자이기 때문에 기존에 신한카드가 없던 분이라면 먼저 신한카드의 신용카드를 미리 발급한 다음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한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은 선택지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카드는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하이패스 금액의 0.1%를 신한 마이 포인트로 적립을 해주기 때문에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하이패스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카드추천2. 우리카드

카드

두번째로 추천하는 카드는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후불 하이패스 입니다. 카드의 정석은 할인 혜택이 좋기 때문에 하이패스 전용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카드는 기본에 충실하고 심플하게 출퇴근 시간의 통해료를 20~50% 할인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직장 출퇴근 길이 순환도로,통행료를 지불하는 코스라면 꼭 사용해야되는 카드이지 않을까란 생각도 됩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는 우리 카드를 따로 사용하는 경우 우리카드 가맹점에서 연 실적이 600만원이 넘는다면 연회비 면제 혜택을 적용해 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할인 혜택이 출,퇴근 시간 한정이라는 점입니다. 출퇴근 시 톨게이트를 자주 지나가지 않는 경우라면 해당 카드는 비추천 드립니다.

카드추천3. 농협 하이패스

신용카드

다음으로 추천하는 카드는 농협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입니다.

해당 카드도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 카드의 경우 위 우리카드와 똑같이 출퇴근 시간에 할인이 적용되며 할인폭은 20~50%이고 출퇴근 시간에 자동적으로 할인혜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카드는 우리카드와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50% 할인이 되는 차량은 1.5톤 이하 화물차와 2.5톤 미만 탑차 등이 해당되며 일반 승용차의 경우에는 20%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출퇴근 시간에 3인 이상이 타고 있는 승용차라면 하이패스 요금 50%를 할인이 되며,

동승자 3인에 대한 체크는 육안으로 판단이 되기 때문에 하이패스 차로가 아닌 일반 차로에서 확인 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카드추천4. 현대카드 하이패스

추천

4번째로 소개하는 카드는 현대카드 입니다.

현대카드 후불 하이패스의 이용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x,x2,x3,edition 2등의 현대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만 현대 후불 하이패스 카드 연동시 월 이용금액의 0.5% 또는 1%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해당 할인 적용은 50만원 이상의 경우 0.5%할인,

100만원 이상의 실적이 1%할인 적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드추천5. 하이플러스 카드

연회비카드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카드는 하이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 하이플러스 카드 입니다. 해당 카드는 검색창에 ‘하이플러스 카드’라고 검색하시면 확인이 가능한 카드 입니다.

해당 카드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카드와 다르게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카드 입니다.

하이플러스 하이패스 카드는 휴게소나 인터넷 혹은 기업은행,하나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카드를 발급받은 후 본인의 계좌와 연동하면 자동 충전이 이뤄지면서 결제가 진행되는 카드 입니다.

후불보단 선불에 가깝지만 수시로 카드를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펴하게 사용하는 카드 입니다.

해당 카드는 1만원 이하시 5만원 자동충전 또는 7만원 자동충전 등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없지만 선불에 가깝고, 또 후불의 성격도 가지고 있으니 위 5가지 추천사항을 토대로 본인에게 맞는 형태를 설정한다면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하이패스 카드는 선불카드와 후불 카드로 나뉘고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신용카드를 연동한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는게 가장 편하고 손해보는 일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중복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도 결국 기계이기 때문에 결제 기게 오류로 인해 하이패스 요금이 중복 결제가 되는 상황도 빈번하게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중복 결제가 되는걸 막을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대부분 톨게이트 옆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한국도로공사 직원 분들이 해당 중복 부과 오류를 잡아낸다고 하는데 직원들이 오류를 찾아내면 중복 부과되는 요금에 대한 출금을 막는다고 하는데 이때 선불 카드의 경우에는 결제를 막을수가 없고,

후불 신용카드로 결제되는 하이패스의 요금만 출금을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선불 하이패스 카드는 사용하는 순간에 바로 하이패스 요금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이미 이뤄진 결제는 도로공사 직원들이 막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니 선불의 경우에는 충전 금액이 빠르게 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선불카드 사용자 분들은 개별적으로 중복 부과 요금을 체크하고 이를 환불요청 해야한다고 하는데 해당 과정이 굉장히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미납 실적을 예방하기에 후불 카드가 좋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요금은 은근 자주 미납하게 되는데 이를 미납하게 되면 나중에 미납 요금을 납부하더라도 개인에 게 미납 실적 기록이 남게 되고 해당 기록이 누적되어 총 20회 이상의 미납요금이 누적되면 나중에 부가 통행료가 추가 발생하면 이때 발생하는 부가 통행료가 기존 통행료의 10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요금을 미납하지 않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세요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