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자동차대출 조건 및 신청후기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자동차를 담보로 이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최근 많은 금리가 오르고 대출 조건이 까다로워지는등 많으 부들이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기에 관련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자동차대출의 조건 및 신청방법과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셔서 상품을 이용하시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최저 3.5 ~ 17.9%
한도최대 6,000만원
기간최대 60개월 (5년)
상환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
조건본인 명의 자동차를 3개월 이상 소유한 고객

담보대출 상세 조건 안내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대출은 최대 6000만원의 금액까지 이용이 가능한 금융상품 입니다.

과거에는 최대 5천만원이었지만, 최근 1천만원이 상향해서 지금은 최대 한도가 6천만원 이라고 합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 조건을 살펴보면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한지 3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며 차량은 출고 이후 13년 이내인 차량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국 소유 차량의 상태와 중고차 시세에 따라 금리와 한도 및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현대캐피탈 이용방법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은 모바일 혹은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신청시 금리 우대 혜택을 받아보실수도 있습니다.

대출 조건의 경우 위의 내용과 같으며 추가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현대캐피탈의 전화 및 온라인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할수 있지만 이를 통해서는 개인의 신용정보 및 차량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절차가 진행됩니다.

  • 온라인 모바일 신청시 본인인증
  • 한도 조회
  • 개인정보 입력
  • 약관 서명
자동차담보

절차 진행의 경우 어려운점이 없으며 복잡한 부분도 딱히 없습니다.

그러나 헷갈리거나 불편한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고객센터 번호를 통해 문의하기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고객센터 : 1588 – 2114

조건

대출이용 금리 및 기간 안내

현대캐피탈 상품 이용시 대출 금리는 최저 3.5%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캐피탈 대출 상품에서는 보기 힘든 저금리 상품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기존에는 2.9%금리를 보여줬지만 최근 소폭 상승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바일로 해당 상품을 신청할 경우에는 일부 고객에 한해 금리 우대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그 다음 별도의 취급 수수료나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대출금 조기 상환에 있어서는 부담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 상환을 한 경우 근저당 설정 비용이나 해지비용을 따로 부담하지도 않습니다.

해당 상품의 대출 기간은 최장 60개월로 상환 기간은 연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 개월수로는 12개월/24개월/36개월/48개월/60개월이 된다고 합니다.

자동차대출 후기

우선 현대캐피탈의 경우 다른 금융회사에 비해 한도가 낮은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현대캐피탈이 아닌 다른 회사의 상품들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적당한 금액에서 저금리/중도상환 수수료 등의 상품 이용시 들어가는 비용부분이 신경쓰이는 분들이라면 현대캐피탈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금리가 저금리로 매우 좋으며 이 수준은 1금융권 정도의 금리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캐피탈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등급의 하락이 발생할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 하는 상황이라면 어쩔수 없지만 만약 이용이 가능하다면 1금융권을 이용하시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 다른 자동차 대출에 비해서 대한 한도가 낮다
  • 다른 신용대출에 비해 금리가 저렴하다
  • 일반 신용대출보다 신용점수의 하락폭이 크다

📌자동차 구매 및 대출시 유용한 꿀팁

▶2금융권 대출 쉽게 가능한곳 모음

▶자동차 구매시 카드이용 안내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