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방법 및 후기(특례보증 포함)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방법 및 특례보증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기에 오늘은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7등급 이하 서민금융상품을 이용못하고 대부업같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빈도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도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하는 햇살론17이 19년도에 출시되기도 했으며 법정최고금리가 24%~20%로 인하됨에 따라 햇살론17은 햇살론 15로 금리가 2% 낮아져서 출시했습니다.

해서 관련정보부터 카카오배으 햇살론15까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추천!!] 모바일대출 이용시 알아야할 내용 정리

카카오뱅크 햇살론15

가장 먼저 대출 대출조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출조건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고,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 안내

대출 이용시 한도의 경우 최대 700만원 (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2,000만원)입니다.

주의사항.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합니다.

※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

상환방밥

대출 이용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대출기간

상품의 이용기간은 3년 ~ 5년으로 책정됩니다.

대출금리

고정금리 연 15.900% (은행이율 : 연 4.5%, 보증료율 : 연 11.4%)입니다. 햇살론15는 고정금리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연체하게 되면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으로 대출금리 +3% 연체 이자가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금리 정보

햇살론15는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 기간 중 성실상환(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으로 인정되는 경우, 매년 대출금리가 다음과 같이 인하됩니다.

-3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3.0%p 인하

-5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1.5%p 인하

대출이자 계산 방법

예시로 700만원 대출을 3년간 이용할시 원리금균등상환으로 15.9%기준 매월 24만 5754원씩 상환해야 합니다. 이때 총 이자액만 계산시 총 184만 7136원이 발생합니다.

대출 이용시 필요서류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청가능 시간

해당 상품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23 :30 ~ 00: 30시간에는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대출 신청이 제한된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방법

카카오뱅크는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당연히 카카오뱅크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어플이 없다면 우선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필요서류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단,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별도로 서류를 준비할 필요 없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를 설치하셨으면 아래의 순서대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 대출 > 신용대출 카테고리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신청 따라하세요.

  1. 카카오뱅크 어플 실행 및 메뉴 선택하기

2.대출신청 > 신용대출 선택하기

3.나의 한도 확인하기 및 신청하기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뱅크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와 다른 대출 조건 비교

아래에서는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 상품들을 정리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상품들과 조건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5

우리은행 햇살론15는 카카오뱅크 햇살론15와 동일한 상품인데요,

일반보증으로도 높은 한도를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1.대출한도 : 최대 1,400만원

2.대출금리 : 연 15.9%

3.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4.대출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신용보증서 발급 고객, 직장건강보험료가 3회 이상 고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한 고객

대출 한도는 최대 1,400만원 이내입니다. 다른 은행들의 경우 특례보증으로 이용해야 1,4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상품은 위탁보증으로도 한도가 높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15.9%의 고정금리입니다. 동일한 상품인 만큼 금리도 일정한 상품입니다. 대출 기간도 3년과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하고 직장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한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햇살론

농협 햇살론은 햇살론15는 아니지만 근로자분들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도 카카오뱅크 햇살론15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1.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이내

2.대출금리 : 연 10.5%이내

3.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4.대출자격 : 3개월 이상 근로중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 등급 6~10등급 이내인 자

이용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1,500만원 이내입니다. 위탁보증에 비해 높은 한도이지만 특례보증에 비해서는 낮은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10.5%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은행마다 금리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 은행의 금리를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 등급이 6~10등급 이내인 근로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농협 햇살론] 풀 포스팅 바로가기

후기 요약

이렇게 카카오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건이 비슷한 다른 상품들도 정리했으니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의 햇살론15는 타행의 상품들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도인데요, 보통 특례보증으로 이용한다 하더라도 최대 1,400만원까지만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는 2,000만원까지도 가능합니다. 1,400만원의 한도가 약간 모자란 분들은 다른 대출을 추가로 받지 않더라도 해당 상품만 이용하면 한도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금리나 기간, 자격조건등은 다른 은행들과 크게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특례보증으로 이용하기 어렵지만 700만원의 한도가 부족하신 분들은 우리은행의 상품을 이용해 보는것도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위탁보증으로도 특례보증 수준의 한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같이 보시면 좋을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 [추천!!] 햇살론 신청하기전 필독 포스팅

>> [추천] 무직자 저금리 대출 총정리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