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탈모 치료비 신청방법 및 대상 총정

대구시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방법 및 대상자,일정 등 모든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대선때 이재명 대선후보의 공약이었던 청년들의 탈모치료비 지원이 지역별로 시행중이며 추가적으로 탈모치료비를 지원하는 지역이 늘어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빠르게 탈모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는 대구시의 지원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추천!!!) 청년 탈모치료비 공지 안내

>> (필독!!) 탈모 치료비 지원금액 및 신청안내 참고하

대구시 탈모치료

대구시에서는 청년들이 취업과 결혼 등을 앞두고 자존감 회복을 위해 탈모 치료비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그

러나 지역별로 현금지원 및 바우처 지원이 있는데 대구시의 경우에는 현금으로 지원을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대구시 경구용 탈모 치료비의 전체 또는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탈모 진단을 받은 19~39세 시민에게 ‘탈모 치료 바우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되며 탈모 치료를 위한 경구용 약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시 청년 탈모 치료비 신청방법

대구시 청년 탈모 치료비 신청 방법은 온라인을 참고할수 있으며,

>>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혹은 거주하고 있는 지역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할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 탈모 치료비 신청서와 탈모 진단서등이 필요한데 방문하기 전에 지역 보건소로 필요 서류를 문의하고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구시의 탈모 치료비 지원은 탈모 치료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됩니다.

-거주 지역 보건소 직접 방문 신청

-대구 보건소별 전화번호 안내 링크 : https://www.daegu.go.kr/health/

-구비서류 안내 :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탈모증 진단서, 외래진료비·약제비 영수증 등

대구 탈모지원

이번에 대구시 탈모 치료비 지원 조례안을 발의한 김태우 의원은 “탈모는 청년들이 활발히 사회활동을 해야 하는 시기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을 주어 최근 사회적 질병으로까지 불리고 있다”고 말을 했으며

“특히, 사회에 진입하는 청년들이 제 역량을 펼쳐야 할 시기에 탈모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와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의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되어 원활한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청년 탈모 치료를 위한 지원 사업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이번 조례안을 제안하게 됐다”고 발표하면서 이번 탈모치료비 지원에 동참했습니다.

대구시 청년탈모 치료비 대상 및 지급액 안내

  • 신청 대상 : 만 19세 ~ 34세 미만의 청년
  • 지급금액 : 1인 20만원
  • 지급 형태 : 탈모 치료 바우처로 지급

대구시는 이번 지원금 지급 대상자로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 34세 미만의 청년분들에게 치료비 지원을 결정했으며 1인 20만원의 지원금을 현금이 아닌 탈모 치료 바우처로 지급해서 탈모 치료를 적극 돕는다고 합니다.

✔️탈모치료비 정책 더 알아보기

>> 탈모치료 관련 정책 더 알아보기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