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시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핸드폰 통신비를 납부하는 기록인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을 승인시켜주기 때문에 무직자,주부,학생,저신용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알아보는 상품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간호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거절을 받거나 하는데 온라인 및 모바일 신청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유를 모르고 어려워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와 거절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모바일 비상금대출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대면으로 승인 조건이 낮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을 하는데 그 중에서 농협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을 올원 비상금대출이라 합니다. 해당 상품은 만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통신등급을 통해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별다른 서류 심사가 없다는게 큰 장점인 상품입니다.

예전의 신용등급으로 보자면 9등급 이내의 사람들은 대부분 신청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떄문에 최대 300만원의 한도를 기본 1년동안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품정보

농협 비상금대출

해당 상품은 통신등급이 1~9등급의 만19세 이상의 학생,주부,무직자,저신용자 등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이 가능한 대출상품 입니다.

한도최대 300만원
금리최소 연 5.9%
기간3년( 거치기간이 없습니다)
자격만19세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위 표에서의 금리는 글을 작성하는 날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상품 신청시 통신등급이 좋다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없는 최대 3년으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계좌가 없더라도 농협뱅킹 어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자격은 딱 1가지만 충족하면 됩니다. SKT,KT,LG등 이동통신사 이용곡객이면서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인 만 19세 이상의 개인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농협은행 입출식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되어 있어야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기 전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의 경우에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하지만 신청하는 모든 사람이 최대 한도를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닌 개인의 신용이나 상환능력,부채현황들에 따라서 한도가 창등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금리

금리의 경우 통신 등급이나 대출 조건에 따라서 차등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을 따로 보지 않기 떄문에 개인 신용 평점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대금리는 적용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1.3%까지 받을 수 있으며 NH채움 신용카드 보유 시 0.5% 통신등급 1~3등급일 경우 0.5% 우대금리 쿠폰 적용시 0.3%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및 신청방법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오프라인 창구 이용불가) 또한 온라인으로는 상담 및 전화예약 까지만 가능하고 그 외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신청 가능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매일 00:30~24:00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관련 상담은 평일 09:00~18: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신청하려면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확인하기 위해서 서류심사를 거치게 되지만 이 글에서 계속 이야기했듯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따로 준비할 서류가 없습니다.

NH뱅킹 어플을 접속ㅎ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농협계좌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만 어플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사진보고 따라하세요▼

1.NH뱅킹 어플 들어가기

2.아래 사진과 같이 금융상품을 선택하기

3.농협은행 선택하기

농협

4.카테고리에서 ‘대출’ 선택하기

올원뱅크

5.올원 비상금대출 선택하기

대출

6.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마무리하기

조건

사진과 같이 어플에서 절차를 진행한다면 매우 손쉽게 신청이 마무리 됩니다. 이후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약관 및 설명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대출 거절시 대처방법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대출거절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거절 사유가 비슷한점이 있습니다.

첫째 나이 제한에 걸리는 미성년자이거나 연체이력이 남아있는 경우입니다. 특히 농협 모바일 대출의 특성상 통신 등급이 산정되지 않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금리 모형으로 재심사를 신청할떄도 신용등급이 8등급 이하로 낮게 나온다면 신청하기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소액대추를 받고 싶다면 8등급 무직자 소액 대출 방법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를 하고 있거나 신용도 판단정보등록 고객이거나 내부 심사 기준에 충족하지 못한 사람들도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문의방법 및 추가사항

이 외에도 기존에 농협은행이나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은게 있으면 대출승인시 불이익이나 대출한도에 악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농협은행 자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시 대출이 막힐수 있고 핸드폰이 본인의 명의가 아닐 경우에도 이증절차가 진행되지 못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할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이 가능한 시간은 위 안내글을 참고해주시고 추가 문의 및 안내사항이 궁금한 경우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방법
농협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 바로가기 클릭
고객센터1661-3000 / 1522-3000

📌저렴한 대출상품 더 알아보기

▶비상금대출 전체 비교해보기

▶생계비대출 알아보기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