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이패스카드 신청 “이거”알고하세요

농협 하이패스카드 후불카드 신청 및 방법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지금 읽고 계시는 분들,

아마 대부분 차량을 이제막 구매하신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농협 카드를 통해서 하이패스를 등록하시는거죠?

거기에 맞게 농협 하이패스 카드에 간략한 소개 및 카드 정보와 신청방법,사용방법,등록방법,충전방법까지 카테고리에 맞게 정리했으니,

목차를 참고해서 원하는 정보를 쏙쏙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시스템이 무엇인지는 알고 계시죠?

예전 하이패스가 없던 시절에는 고속도로와 순환도로를 이용시 현금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나마 요즘엔 교통카드 및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되는 신용카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사실 귀찮잖아요?

그래서 나온 시스템이 하이패스 카드 입니다.

하이패스 카드가 나온 초창기에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카드를 판매하고 유통했기에 ‘선불형’ 하이패스카드만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 간편한 이용을 위해 선불카드를 매번 충전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후불 하이패스카드가 출시 했습니다.

후불이란 말 그대로 하이패스 이용을 한 다음,

나중에 정산을 하는 의미 입니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생각하면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체크카드에 현금이 있어야 자동 결제가 이뤄지고 혹시 실수로 현금을 넣어두지 않았다면 미납 처리가 되는데,

하이패스 이용 요금 미납이 누적되면 큰 과태료가 지급되니 이런 불상사는 막아야 합니다.

농협 하이패스카드 신청방법

우선 농협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2가지 경우를 아셔야 합니다.

농협카드를 소지한 경우라면 곧바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농협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다면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일반 농협카드를 먼저 발급받아야 합니다.

농협 하이패스카드

농협 하이패스카드 이용방법 정리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후 자연스럽게 하이패스 차로를 통해 지나가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통행료가 자동 납부됩니다.

그러나 만약 하이패스 카드를 삽입한 후,

일반차로를 실수로 진입하게 된다면 현금 및 카드를 통해 요금을 현장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농협 하이패스카드 분실 및 연체 해제는 한국 도로공사 영업소 단말기 내에 해제 정보가 반영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제일로부터 2일 정도 뒤 반영됩니다.

그런데 하이패스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농협 하이패스카드 할인안내

농협

농협의 하이패스 카드는 출퇴근 시간대에 통행료를 할인해 주는데 자세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상구간 :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국도로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 기준 20km미만
  • 적용구간 : 전국 453개 구간(민자도로 제와)
  • 할인대상 : 1~3종 차량(승용차/승합차/버스/1.5톤 이하 화물차/4.5톤 차량)
  • 50%할인대상 : 1.5톤 이하 화물차 / 2.5톤 미만 탑차 / 16인승 이하 승합차 / 3인 이상 탑승 승용차
  • 기타 차량은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20% 할인

📌하이패스 추가 정보

▶선불형 하이패스카드 총정리 (바로가기)

▶후불 하이패스카드 총정리 ( 바로가기 )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