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거절사유

MG새마을금고 상상 모바일 비상금대출은 새마을금고에서 출시한 간편 상품입니다.비교되는 상품으로는 카카오,농협 등의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다른 상품과 비슷하게 무직자,저신용자 등 대부분의 분들이 이용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 입니다.

특히 이 상품은 새마을금고의 MG상상뱅크 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평가점수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최대 300만원까지 책정이 되는 상품입니다.

새마을금고는 1금융권 시중은행과 달리 2금융권에 속한 금융회사 입니다, 그렇다보니 1금융권에 비해서는 금리가 조금 높을수 있으나 2금융권에서는 상위 회사로 다른 저축은행들에 비해 저렴한 금리로 상품이 이용가능하며 우리의 신용도를 지키기에도 유리합니다.

그렇기떄문에 2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새마을금고 혹은 농협의 상품을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 비교 바로가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도 알아보기

한도최대 300만원
금리최저 연 5%
기간최대 1년
자격NICE 신용평점 680점까지(6등급)

해당 상품은 공인인증서나 소득 증명서류 같은 서류제출이 필요없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보는 조건은 나이스 신용 등급을 만족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입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비상금대출을 찾는 분들이 해당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비상금대출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 이 기준은 신용등급에 따라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 1 ~ 3등급 : 300만원
  • 4 ~ 5등급 : 200만원
  • 6등급 : 100만원
  • 한도가 그리 높지는 않으면서 최대 한도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을 미리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대출금리

금리느 연 5%대입니다. 이는 제 2금융권에서는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하는 금리이며 고정금리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떄문에 중간에 금리가 바뀔 염려는 없습니다.

또한 NICE 신용 평점에 따라서 개개인의 이율 차이는 생길수 있으며 실행 지점에 따라서도 이율이 달라질수 있지만 금리시기에 따라 4~9%사이로 책정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12개월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이용중 상황이 좋아져서 한번에 상환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상환을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대출자격

대출자격 및 조건에는 특별한 부분이 없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서류 심사가 없기 때문에 소득 증빙서류나 재직 관련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간편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스 신용평점 680점은 되어야합니다. 등급이 된다면 MG상상뱅크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신청방법

해당 상품의 경우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대출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어플을 이용해야만 하며 사용 어플은 새마을금고가 아닌 MG상상뱅크 앱입니다.

어플을 설치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관리지점 선택에 있어서는 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한 지점을 선택하면 되고 아직 계좌가 없는분이라면 계좌를 개설할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마친 다음부터는 아래의 사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매우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보고 따라하세요▼

1.상상뱅크 어플 접속

2.우측 상단 메뉴에 들어가기

새마을금고

3.상품을 클릭후 대출 > 모바일대출 선택하기

신청

4.상상보마일대출을 클릭하기

거절

5.상품가입하기

조건

6.금융인증서 확인하기

mg

위 사진과 같이 진행하신다면 정말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마을금고 소액대출 신청자의 경우 마지막 부분에서 실행지점을 선택해야 하는데 지점별로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대출을 실행하는 지점과 실제 거주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금리가 낮은 지점을 선택해서 이득을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대출거절시 대처방법

매우 쉽고 간단하면서 낮은 승인조건으로 대부분 신청 거부가 나오지는 않지만 간혹 승인거부를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대출 승인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대출 건수나 대출 금액이 많은 경우이비다.

이럴 경우 상상대출 건수나 대출금액이 많다고 판단할 수 있으며 이떈 비슷한 한도로 이용가능한 다른 회사의 상품을 신청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저렴한 대출상품 더 알아보기

▶생계비대출 알아보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