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하이패스카드 “구매부터 충전까지” 총정리

선불 하이패스카드 구매,충전 및 신청 방법등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요즘엔 아무래도 고속도로 통행료를 직접 내려고 하는 사람들 보다는 하이패스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차량을 새로 구매한 경우 기존 차량에 하이패스 카드가 없는 분들이 선불 하이패스 카드 차량을 알아보시는것 같아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편하기 때문에 하이패스를 선불로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고,

혹시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선불 하이패스카드

하이패스 카드에는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사 하이패스카드 (후불제)
  • 선불 하이패스카드
  • 자동충전형 하이패스 카드

이렇게 3가지가 있으니 사용하는 사용자가 편한 유형의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불 하이패스카드 총정리

선불형 하이패스 카드 신규 발급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및 영업소에서 발급
  • 민간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발급
  • cu,gs25,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 구매
하이패스카드

위 사진은 하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사진 입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매 및 사용 등록방법

공식적인 하이패스 카드는 한국 도로공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선불형 하이패스 ex 1개 뿐입니다.

그 밖에 하이플러스,한페이,이비카드 등의 경우에는 공식적인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 업체에서 운영하는 카드 입니다.

구매방법

: 고속도로 휴게소 종합안내소와 영업소 및 하이패스 센터에 방문하여 카드 구입이 가능합니다.

등록 방법.

하이패스 가입

하이패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한 다음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민간업체를 이용하기 불편한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의 ex카드를 사용하면 편합니다.

선불카드 충전방법

하이패스 등록

충전방식은 모바일앱 접속후 신용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민간 하이패스 카드에 비해 ex카드가 조금더 불편할수 있습니다.

민간업체 선불 하이패스 카드 안내

한국도로공사의 경우는 충전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민간 업체의 자동 충전 결제형 카드를 이용하면 별도의 충전 없이 자동적으로 충전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무기명 카드를 판매하는 편의점에서 구매할시 필요한 금액만큼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자동충전형 카드의 경우 일정 금액을 정해두고, 정해진 금액 이하의 잔액이 남았을시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이 되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유형에 따라 하이패스 카드를 구매하고 충전한 뒤 사용하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불 하이패스를 별도로 구입하고 매번 충전에…. 생각보다 귀찮을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추천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후불제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번 연동으로 평생 신경을 안써도 되니 저는 매우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너무 복잡하다면 아래의 후불 하이패스카드 관련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 총정리 (바로가기)

📌꼭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늦기전에 혜택 챙기기!! (바로가기)

▶2023 정부지원 대출 총정리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