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중도상환 이용시 알아야할 정보 2가지

자동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중 전액 현금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결국 금융상품 및 카드를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되며 중간에 여유 현금이 생기게 되면 한번에 금융상품을 상환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는 방법과 안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중도상환

자동차 중도상환 수수료란 무엇인가?

자동차를 구매할때 금융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우리는 금융상품 이용 기간을 정하게 됩니다.

그 기간이 바로 할부가 되며 보통 36개월, 60개월을 많이 선택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심리는 이 할부를 매월 내는게 싫을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빌렸던 금액을 모두 상환하고 싶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회사는 소비자들이 이용한 금융상품에 대한 이자를 통해 수익을 올리기 때문에 금융상품 이용기간 도중에 모든 금액을 상환하는걸 싫어하며,

금리적용도 해당 개월수에 맞춰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그리고 이 수수료를 중도상환 수수료라고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내지 않는 방법

자동차를 구매할때 이용한 금융상품의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지 않는 방법은 딱 1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금융상품을 선택할때 애초에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선택하는것 입니다.

그럼 이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찾는방법이 무엇일까요?

중도상환 수수료 없는 상품 찾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용하려고 하는 금융회사에 문의해서 물어보는 방법과 자동차 딜러에게 문의를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자동차를 구매하는 딜러분들이 있으며,

해당 딜러분이 우리가 자동차를 인도받는 날을 기준으로 금리와 이용가능한 금융상품들을 찾아서 안내 해줍니다.

그리고 애초에 금융상품을 중도상환할 마음이 있다면 딜러분들에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찾아달라고 하면 잘 찾아서 안내를 해줍니다.

그 외에 자동차 구매에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차량 구매시 도움되는 정보

▶신용등급별 저렴한 자동차 금융상품 안내

.

▶자동차 신차 구매요령 안내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