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비 대출 내용 총정리-수급자,저신용,서민대출

최근 정부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주도로 서민들의 긴급 생계비 대출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긴급 생계비 대출이 필요한 저소득,기초수급자,서민들에게 200만원 한도의 금융상품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오늘은 기존의 긴급 생계비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발표된 정부의 내용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계비

정부는 현재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이로 인해 많은 서민 분들이 불법사금융 쪽으로 빠지거나 휴대폰 깡 등의 위험을 저지하고 구제하기 위해 소액대출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이는 저신용,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정책으로 12조원의 정책자금으로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바꿔 금리 상승기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는 안심전환대출의 시행도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생계비 대출

위의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과 다르게 근로복지공단의 생계비 대출은 기존에 있던 금융상품 입니다.

해당 상품은 1%의 낮은 금리로 최대 한도 1000만원이 가능한 상품 입니다.

이 상품의 목적은 이용자들이 생계비를 마련하고 취업을 위해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출시된 상품이며 저금리 상품이라 대출이자 상환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조건

  •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에 3주 이상 참여한 사람
  • 비정규직,무급 휴직자,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이거나 휴업 및 폐업 신고를한 자영업자
  • 중위소득의 100% 이하인 사람
  •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
한도월200, 최대 2000만원
금리연 1%

서민금융지원 생계자금대출

이번에는 생활안정,학자금,고금리차환자금,시설개선자금,운영자금 등의 명목으로 이용이 가능한 금융상품 입니다.

특히 이 중에서 생계자금대출은 현재 신용을 회복중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조건 및 자격

서민금융지원의 생계자금대출 조건은 신용회복위원회 혹은 다른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으면서 6개월 이상 상환을 유지하고 있거나 3년 이내에 상환을 마무리한 사람에 대해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상품 정보
한도1500만원
금리4%
기간5년
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학자금대출 상품 정보
한도1500만원
금리2%
기간5년
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고금리차환자금 상품 정보
한도1500만원
금리4%
기간5년
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설개선자금 상품 정보
한도1500만원
금리4%
기간5년
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운영자금 상품 정보
한도1500만원
금리4%
기간5년
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기초수급자 생계비 대출

()()()

이번에는 저소득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근로장려금 등을 신청하거나 신용등급이 6~10급인 저신용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에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속하는 장애인,한부모가족,다문화가정,분한 이탈주민 등의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상 및 조건

해당 상품의 한도는 1200만원에 금리는 3% 정도 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이 가능하며 대출 신청의 경우 미소금융 대리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햇랄론의 생계자금 대출 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햇살론에 대해 잘 모르거나 무시하지만 햇살론 만큼 저신용자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상 및 조건연소득 3500만원 이하 및 NICE 기준 744점 이하
한도최대 1500만원
기간3년 OR 5년
금리연10.5%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
신청상호금융조합 및 저축은행 가능

오늘은 생계비가 필요한 분들이 기존에 이용하던 대출 상품 및 상품을 서비스하는 금융회사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여 이 외에 다른 금융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랴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소액대출 및 저금리,저신용 대출 안내

▶저신용 비상금대출 안내

▶생활비대출 안내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